누가영의 빛나는 순간들

amondz magazine interview,
2021.12.13
prologue
연말이면 생각나는 친구가 있다. 특별히 재미있거나 화려한 모습을 가지고 있기 때문이라기보단 다양한 일들이 휘몰아치는 12월의 차가운 바람마저 "역시 겨울은 이래야지" 하며 시원하다고 느끼게 해 줄 따뜻한 시선과 유머를 가진 사람. 하루를 마치고 향기로운 와인 한 잔과 달콤한 디저트를 함께 즐기며 소소한 수다를 나누면서도 나름의 특별한 감성을 가지고 있는 사람. 같이 대화를 나누다 친구가 웃게 되면 나도 모르게 함께 따라 웃게 되는 그런 사람이라서이기 때문이 아닐까.
한 해를 마감하고 새롭게 시작하는 꿈을 꾸는 12월. 연말을 함께 기념하며 와인 한 잔 기울이고 싶은 그녀. 우리 모두가 사랑하는 인플루언서 '누가영'을 만나 보았다.
안녕하세요. 저는 아몬즈 매거진 담당자 황혜전이라고 합니다. 자기 소개 부탁드려요.
안녕하세요:) 5개월 차 초보 유투버이자 ‘누빌라’라는 온라인 스토어를 운영하고 있는 누가영이라고 합니다. 반갑습니다.
가영님 인스타그램을 구경하다 보니, 일상 속 소소하게 행복했던 순간들이 앨범처럼 잘 담겨진것 같아서 너무 좋더라구요. 보통 어떤 순간들을 담아 인스타그램에 기록하시나요?
현재 저와 가장 가까이 있는 제 남편인 ‘우혁'이와의 추억이 담긴 사진이나 사랑하는 조카인 아인이와 있었던 즐거운 시간들을 기억할 수 있는 사진들이 가장 애정이 가는 것 같아요. 일상적인 순간이 모여 결국 저에게 가장 소중한 순간이 되더라구요.
피드에서 느껴지는 가영님만의 자연스러운 분위기가 너무 좋은 것 같습니다. 혹시 인플루언서가 된 계기가 있으실까요?
코로나 이전에 여행을 많이 다녔었는데요. 그때 숙소 등 여행에 필요한 정보들을 공유드리다 보니 자연스럽게 많은 분들에게 알려지게 되었어요.
여행을 좋아하셨었군요! 혹시 어떤 여행지가 가장 기억에 남으시나요?
뉴욕이 가장 기억에 남았어요. 볼 것도 많고 재밌더라구요.
혹시 ‘누빌라’ 브랜드는 어떻게 시작하시게 되셨어요?
자연스럽게 시작했던 것 같아요. 인스타그램으로 입는 옷에 대한 문의가 들어오면 정보를 알려드렸고, 그런 과정이 모여 판매를 시작하게 되었었거든요. 그러다 보니 옷을 만들게 되었고, 자연스럽게 브랜드 런칭까지 이어졌네요.
저는 가영님이 가지고 계신 깨끗하고 맑은 분위기가 너무 예뻐 보여서, 종종 부럽기도 하더라구요.(웃음) 가영님도 아침마다 “오늘 뭐 입지?”라는 고민을 하시나요?
사실 추구하는 스타일이 확실한 편이라 크게 고민하진 않는 것 같아요. 다만, 스타일링할 때 기준이 있다면, 무조건 편해야 해요. 또 미니멀한 스타일링을 좋아해서, 옷에 제가 묻히지 않도록 하는 범위 내에서 옷을 고릅니다.
가영님의 ‘라이프스타일과 스타일링’이 연결되어 있다는 생각이 들어요! 편안하면서 나만의 매력을 잃지 않는 스타일링이 요즘 시대에 필요하다는 생각도 들구요. 혹시 평소 선호하시는 스타일에 대해 이야기해 주실 수 있으신가요?
위에 말씀드린 것처럼, 제가 조금 활동적인 성격이라, 불편한 옷 입는 것은 최대한 피하려고 해요. 그래서 오늘 입은 것처럼 편안한 청바지 위에 심플한 셔츠나 겨울엔 따뜻한 니트를 즐겨 입어요. 그리고 심플하게 옷을 입다 보면 조금 심심해 보일 수도 있어서, 전체적인 무드를 유지하는 범위 내에서 포인트를 주는 방법으로 주얼리를 주로 사용하고 있어요. 옷이 심플한 편이기 때문에, 지금처럼 볼드한 반지나 목걸이로 포인트를 주어도 제가 연출하고 싶은 전체적인 분위기가 유지될 수 있어서 좋더라고요.
꿀팁이네요. 혹시 오늘 착용하신 주얼리에 대해서 짧게 설명해 주실 수 있으신가요?
일단 클래식 컬러의 청바지 위에 두껍지 않은 니트로 계절감 있게 입어 보았어요. FW 시즌엔 14K 골드로 따뜻한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는 주얼리로 포인트를 주면 좋더라고요. 지금 착용한 목걸이는 향수병을 닮은 투명한 천연 원석으로 만들어져서 알레르기 부담 없이 착용할 수 있어서 좋았고요. 살짝 볼드하지만 부드러운 곡선 덕분에 여성스럽고 부드러운 무드를, 베이직한 이어링과 반지와 함께 스타일링을 완성해 보았답니다. 괜찮은가요? (웃음)
(목걸이) 메모리 오브 스톤 _ 14k 향수 목걸이 N27
(반지, 좌측부터) a14_ 14K 크로와상 볼륨 반지, a14_ 14K 옐로우골드 페블 레이어드 반지, 보스크 _ 데일리 클래식 반지 (14k ,18k)
(귀걸이) 스테이잼, 심플 투 링 귀걸이
(목걸이) 위아몬즈 _ DIA 솔리테어 프롱 위아몬즈 목걸이 , (귀걸이) 위아몬즈_ DIA 솔리테어 프롱 위아몬즈 귀걸이
가영님과 너무 잘 어울리는 스타일인 것 같아요! 혹시 자주 입으시는 스타일 중에 깨끗한 화이트 원피스 같은 스타일에 잘 어울릴만한 포인트 주얼리는 어떤 게 있을까요?
이렇게 하얀 원피스만 입게 되면 조금 밋밋할 수 있어서요. 작은 다이아몬드 주얼리로 포인트를 주면 은은하게 얼굴을 빛내주는 효과를 낼 수 있더라구요. 그런데 진짜 다이아몬드를 하면 조금 부담스럽잖아요. 그래서, 분위기도 내면서 부담 없이 착용할 수 있는 ‘시뮬럿 다이아몬드’(Simulated Diamond)를 추천해 드리고 싶어요. 시뮬럿 다이아몬드에 대해 저도 자세히 아는 것은 아니지만 조금 설명을 드리자면(웃음), 다이아의 광채와 디자인 퀄리티를 최대한 유지하면서 특수 가공한 원석이라고 하시더라고요.
설명 감사합니다 :) 오늘 가영님과 인터뷰 하면서 이렇게 이야기한 시간이 너무 꿈같고 신기해요. 성덕된 느낌이랄까..!
감사합니다 :) 편안하게 해주셔서 감사했어요. 저도 인생 첫 인터뷰라 많이 긴장 했었는데, 기억에 남을 것 같아요. (웃음)
마지막으로 두 가지 질문 드리고 싶어요! 2021년이 지나기전, 꼭 하고싶은 일이 있다면?
한 3일정도 집에서 아무것도 안하고 맛있는거 먹으면서 푹 쉬고 싶어요.
누가영에게 #주얼리란?
제 뒤에있는 햇빛처럼 저는 빛나게 해주는 소중한 것들입니다.(웃음)
마지막으로 아몬즈 분들에게 한 마디
제가 아몬즈 분들에게 꼭 하고 싶은 이야기가 있었는데요. 제가 이번에 결혼식을 했는데요. 웨딩링을 모두 아몬즈에서 구매했습니다. 덕분에 예쁜 신부가 될 수 있었다는 말씀을 드리고 싶었어요. 배송도 빨랐고, 패키징도 예뻐서 너무 좋았다는 이야기를 하고 싶었어요. 감사하다는 말씀드립니다. 감사드려요:)
epilogue
누군가의 일상이 나에게 즐거움과 힐링을 줄 수 있다는 것은 생각해 보면 놀라운 일이 아닐 수 없다. 인터뷰 내내 공간을 가득 채웠던 따사로운 햇볕같이, 차분하면서도 부드러운 분위기와 세련된 감각을 가진 그녀의 소소한 일상이 선사하는 소중한 기쁨들이 2022년에도 계속되길 바라며.
Merry Christmas:)
Editor Hye Jeon Hwang
Casting Jiyoung Kim
Film Trive Production
Photographer Hye Seung Lee
Make up & Hair Jihee Lee
MD Suyeon Nam
Copyright © 2021 amondz All Right Reserved​